A Survey on Contraction Dynamics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urvey article is (1) to introduce the Poincar´ e-Dulac theorem, (2) to construct Fatou-Bieberbach domains, and (3) to give a brief account of further investigations on Fatou-Bieberbach domains.

본 논문에서는 동역학계에 관한 연구로부터 제시된 관점에 주목함으로써 Poincar´ e- Dulac 정리와 Fatou-Bieberbach 도메인의 구성에 대하여 차례로 설명한다 . 본 논문의 첫 번째 내용으로 , Poincar´ e-Dulac 정리의 구체적 서술과 이를 위한 용어 , 그리고 이 정리의 간략한 증명을 다룬다 . 다음으로 Fatou-Bieberbach 도메인의 구성에 대하여 논한다 . 동역학적 관점에서 도메인의 구성이 서술되었고 , Fatou-Bieberbach 도메인에 관한 후속 연구를 소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