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ime Traffic Sign Recognition using Walsh Associative Memory

Abstract

제안하는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은 월시 연상메모리와 그를 위한 데이터 가공 과정인 주성분분석(Principal Component Analysis: PCA)를 적용하여 데이터의 저장용량을 최소화하고, 입력되는 영상의 교통표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교통표지 영상은 먼저 주성분분석과 표준화 과정을 거쳐, 가공하기 위한 표준적인 형태로 가공되고, 가공된 데이터는 월시 연상메모리에 저장되게 된다. 데이터의 차원보다 많은 수의 표지영상들을 저장하기 위해 월시 연상 메모리는 다중차원으로 구성되고, 월시 메모리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저장효율을 높이기 위해 유전알고리즘으로 월시 메모리의 최적화를 수행한다.교통표지 영상들이 저장된 월시 연상메모리와 입력되는 표지영상은 빠른 월시 변환(Fast Walsh Transform: FWT)을 통해, 저장된 교통표지 들과 입력되는 표지영상간의 연관성(Correlation)이 도출되고, 연관성이 가장 큰 표지를 입력된 영상의 표지로 인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