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중심 네트워킹에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협력적 캐싱 기법

Abstract

본 논문은 CCN 환경에서 끊김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대역폭을 감소시키는 Mete-file 기반 Cooperative Caching Algorithm 을 제안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각 CCN 노드 들에서 최적의 청크 캐싱 위치와 크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주위 노드들간 캐싱 정보를 협력적 교환하며 캐싱 될 청크를 빠르게 결정하기 위해 제공된 스케일러블 캐싱 메타파일을 사용하여 캐싱. 끊김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대역폭을 최소화하는 Chunk 를 결정한다. 제안한 알고리즘은 라즈베리파이와 CCNx 오픈소스로 구현 된 실제 테스트베드로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