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ermining the Disparity-Blur Equation and Deriving Its Concurrent Algorithm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하여 획득된 두 장의 영상들 간의 상대적인 열화(Blur)와 변위(Disparity) 정보를 이용한 변위-열화 수식(Disparity-Blur)을 제안한다. 이 두 정보를 조합하여 거리정보를 개선 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변위와 열화는 같은 3차원의 물체를 지칭하는데 있어서 각각 다른 정보를 가지고 있다. 이런 다른 정보를 기하학적인 관계(geometric relationship)를 이용하여 융합 시킬 수 있다. 기존의 방법은 스테레오 영상을 통하여 변위를 구하고 그리고 디포커스 된 영상을 통하여 알게 된 열화 정도를 각각 구하여 두 정보를 결합하였다. 우리가 제안하는 변위-열화 수식을 이용하여 변위와 열화 정보를 동시에 이용하여 거리(Depth)정보를 얻어낸다. 본 논문의 방법은 합성한 영상을 이용하여 실험하였다. 본 논문의 방식은 기존의 방법보다 에러 측면에서 정확한 결과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