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Access System for Information Sharing

Login Library

 

Conferenc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Full metadata recor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SONG, HWANGJUN-
dc.contributor.authorGOEON, PARK-
dc.date.accessioned2019-06-11T02:50:42Z-
dc.date.available2019-06-11T02:50:42Z-
dc.date.created2019-06-04-
dc.date.issued2019-01-24-
dc.identifier.urihttps://oasis.postech.ac.kr/handle/2014.oak/9912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제한적인 대역폭을 가지는 무선 환경에서 게임 영상의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관심 영역 기반의 비트율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움직임이 많은 아바타를 ROI 로 정의하였고, 스텐실 버퍼, 깊이 버퍼와 같은 렌더링 정보를 활용하여 ROI 를 추출하였다. 또한, 영상 처리 기법을 통하여 아바타간의 인터렉션을 고려할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을 추출하였다. ROI 정보를 바탕으로 H.264/AVC 의 양자화 파라미터를 조절하여 ROI 는 화질을 높이고 non-ROI 는 화질을 낮춤으로써 시각적 화질을 높였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실제 테스트베드 구축을 통해 실험하였고, 시각적 화질을 향상시킴을 검증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
dc.relation.isPartOf2019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dc.relation.isPartOf2019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dc.title클라우드 게임에서 렌더링 정보를 활용한 ROI 기반의 비트율 제어 시스템-
dc.title.alternativeROI-based Bitrate Allocation System using Rendering Information for Cloud Gaming-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19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dc.citation.conferenceDate2019-01-23-
dc.citation.conferencePlaceKO-
dc.citation.conferencePlace용평리조트-
dc.citation.title2019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SONG, HWANGJUN-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GOEON, PARK-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Class2-

qr_code

  • mendeley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송황준SONG, HWANGJUN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rg
Read more

Views & Downloads

Browse